[캐나다밴쿠버통신]롯데마트, 무라벨생수에 이어 플라스틱 트레이 없앤 ‘조미김’ 출시

전재민 | 기사입력 2021/06/09 [00:35]

[캐나다밴쿠버통신]롯데마트, 무라벨생수에 이어 플라스틱 트레이 없앤 ‘조미김’ 출시

전재민 | 입력 : 2021/06/09 [00:35]

  © 전재민

[강건문화뉴스=전재민 기자] 롯데마트가 ESG경영의 일환으로 간편한 밥 반찬의 대명사인 ‘조미김’의 ‘플라스틱 트레이’를 없앴다.


식탁에 두고 편하게 취식 할 수 있는 ‘플라스틱 트레이’는 양면성을 띄고 있다. 그릇 없이 취식 할 수 있는 ‘편리함’도 있지만, 생수병, 페트병, 배달용 용기 등과 함께 ‘환경오염’의 주범이 되는 플라스틱을 사용한 대표적인 제품으로 손꼽히기도한다.

최근에는 환경적 가치 소비가 대두되면서 불편함을 감수하더라도 환경을 생각하는 ‘착한 소비’가 증가하고 있다.

조금의 불편함을 감수하더라도 환경과 사회를 생각하는 ‘착한 소비’가 늘어나고 있는 만큼, 롯데마트는 이번 상품 출시를 기점 삼아 마트내 모든 조미김 상품을 점진적으로 플라스틱 트레이가 없는 조미김으로 전환할 예정이다.

롯데마트 장혜진 건식품팀MD(상품기획자)는 “ ‘착한 소비’, ‘가치 소비’에 대한 고객의 니즈가 늘고 있다”며, “환경을 생각하는 마음으로 플라스틱 트레이를 제거한 조미김에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강건문화TV

  jjn308@hanmail.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