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밴쿠버통신] 걸프랜드가 월요일 새 정규 앨범을 발매했다.

디스코 트랙 마고.

전재민 | 기사입력 2020/11/12 [14:09]

[캐나다 밴쿠버통신] 걸프랜드가 월요일 새 정규 앨범을 발매했다.

디스코 트랙 마고.

전재민 | 입력 : 2020/11/12 [14:09]

[강건문화뉴스=전재민 기자]걸프랜드가 월요일 새 정규 앨범인 Walpurgis Night를 발매했다.

이어 "기존의 'Song of the Syrane's 앨범을 발매한 직후 컴백 직전까지 끊임없이 새 앨범 작업을 해왔다. 밴드 리더 소원은 24일 서울에서 열린 새 앨범 온라인 프레스 쇼케이스에서 "우리는 정말 하루빨리 이 앨범이 만들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했다"고 말했다.

꽉 찬 컬렉션은 복고 신스, 춤이 가능한 드럼 비트와 리듬감 있는 베이스로 가득한 비트의 디스코 트랙 '마고'가 앞장을 선다. 6명의 밴드 동료들은 과거 연재물에서 많은 순간의 선택과 유혹을 겪은 후 자신의 욕망을 표현하거나 자신의 삶을 결정하는 것을 꺼리지 않는 독립적인 현대 마녀로 나온다.

'마녀의 파티'와 결부되게 된 유럽의 명절을 가리키는 앨범 제목과 함께, 이 곡의 역동적인 안무는 마녀들의 매혹적인 몸짓을 형상화했다. GFriend의 이전 Song of the Syranes 앨범에서 마녀들은 자신감의 상징이었다.

이어 "감정적이고 시크한 면모를 보여주곤 했다면 '마고' 퍼포먼스로 아주 오랜만에 미소를 짓게 됐다. 팬들이 기다려준 만큼 밝게 웃고 싶다"고 말했다.

은하도 "디스코 곡이 많지만, 디스코 곡의 선두주자가 되고 싶다"고 새로운 장르를 끌어낸 것에 대한 설렘을 드러냈다.

노래를 한 마디로 캡슐화해 달라는 질문에 엄지는 "다양한 재료가 잘 어우러진 파르페에 비유하고 싶다. 애피타이저와 메인 요리에 이어 나오는 디저트처럼 코스 전체를 마치듯, 월퍼기스 나이트로 회 시리즈를 마무리하고 싶다."

예린은 '마고' 뮤직비디오에 축제용 미러볼이 많이 나온다며 송년회에 비유했다. 유주는 이 노래의 폭발적인 에너지를 언급하며 "불꽃놀이"라고 말했다.

이 음악가들은 또한 처음으로 2인 1조로 팀을 이루어 세 곡의 유닛곡을 만들었다. '나보다 나은 나'의 소원과 엄지, '밤 드라이브'의 유주와 은하, '비밀 일기'의 예린과 신비가 출연한다.


창작 과정에 참여하는 것에 대해, 밴드 동료들은 이야기를 적는 과정에서 서로간의 유대감을 강화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 듀엣곡 '시크릿 다이어리'에 대해서는 사랑보다는 우정에 대해 쓰기로 했다. 처음에는 가사로 무엇을 전해야 할지 결정하기가 어려웠다. 하지만 그 과정에서 오랜 연습생 시절을 추억하면서 우정이 깊어지는 것을 느꼈다"고 말했다.

6학년 때, 밴드 동료들은 음악적 시야를 넓히기 위한 꾸준한 노력 덕분에 탄탄한 경력을 쌓았다고 말했다.

그는 "과거에 우리 이전 영상을 볼 때 꼭 어제 같은 느낌이었다. 그런데 요즘엔 마치 오래 전에 그런 일이 있었던 것 같은 느낌이 든다. 어쩌면 우리 경력을 되돌아볼 만큼 멀리 왔는지도 모른다." 엄지가 말했다.

소원은 "지금까지 쉬지 않고 달려왔다. 하지만 이제, 우리는 마침내 휴식을 취하기 위해 돌아다녔다. 나는 내 밴드 친구들을 만난 것에 대해 진심으로 감사함을 느낀다. 우리 여섯이 함께 있는 한 무슨 일이든 겪을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엄지는 행사를 마무리하며 빅뱅의 수석 프로듀서 방시혁이 자신의 음악적 통찰력을 공유해 준 것에 대해 감사를 표했다. 그녀는 "방은 항상 장벽을 깨뜨려 새로운 것을 시도하도록 강요한다"고 말했다.

11트랙 앨범에는 '러브 스펠', '쓰리 오브 컵', 'GRWM'과 함께 유닛 트랙 '시크릿 다이어리', '베터 미', '나이트 드라이브'도 수록돼 있다.

GFriend는 2015년 EP Season of Glass로 Source Music에 데뷔했다. 이 밴드는 "Me Gustas Tu," "Rough," "Fingertip," "Love Whisper," 그리고 "Fever"와 같은 히트곡들을 발표했다. 지난해 7월 소스뮤직은 방탄소년단의 레이블 빅히트와 합병했다.

 

  강건문화TV

  jjn308@hanmail.net

  • 도배방지 이미지

GFrend 관련기사목록
  • [캐나다 밴쿠버통신] 걸프랜드가 월요일 새 정규 앨범을 발매했다.
  •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