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밴쿠버통신] 넷플렉스를 통해 전세계적으로 방영중인 드라마 청춘기록

한국에서 지금 절찬리에 방영중인 청춘기록이 넷플릭스를 통해 세계가 함께

전재민 | 기사입력 2020/10/16 [11:04]

[캐나다 밴쿠버통신] 넷플렉스를 통해 전세계적으로 방영중인 드라마 청춘기록

한국에서 지금 절찬리에 방영중인 청춘기록이 넷플릭스를 통해 세계가 함께

전재민 | 입력 : 2020/10/16 [11:04]

[강건문화뉴스=전재민 기자]'청춘기록'는 'Record of Youth’라는 이름으로 넷플릭스 오리지널 한국 드라마로 최근 호평을 받고 있다. 연예계에서 두각을 나타내고자 하는 야심찬 세 사람의 이야기를 따라간다. 그 중 두 사람은 어린 시절 가장 친한 친구인 혜준과 해효가 함께 패션모델로 활동했지만, 지금은 연기계에서 거대해지려고 애쓰고 있다. 세 번째는 자신의 미용실을 성공적으로 운영하고자 하는 메이크업 아티스트 정하 씨다. 줄거리도 별로 없이 가볍고 통풍이 잘 되는 가운데, 드라마가 종영될수록 상황은 더 긴박해진다. 혜준과 해효는 프로 라이벌이자 정하의 두 경쟁자(둘 다 그녀를 사랑하기 때문에)로 맞붙는다. 오랫동안 혜준이 쉬운 승자가 될 것 같지만 마지막 회는 저울의 균형을 잡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했고 이후 회는 해호의 길을 알려줄 수도 있다.


청소년 에피소드 13 발매일 기록
2020년 10월 19일(태평양 표준시)부터 넷플릭스에 '청춘 기록' 13회가 스트리밍된다. 매주 월요일과 화요일에는 스트리밍 플랫폼에서 2회(총 16회 중)의 새로운 에피소드가 공개된다. 한국 교민들을 위해 '청춘 기록'은 매주 월, 화요일 밤 9시(한국 표준시) 케이블채널 tvN에서도 방송된다. '젊음의 기록'의 매 회는 대략 70분 정도의 런타임이 있다.

온라인에서 청소년 기록을 스트리밍할 수 있는 위치
전 세계 관객들은 넷플릭스 가입을 통해 자신의 취향에 따라 웹사이트나 앱으로 시청하는 것을 선택하여 '젊춘기록'를 스트리밍할 수 있다. 한국에 사는 사람들은 또한 위에서 언급한 시간대에 매주 월, 화요일에 케이블 TV 네트워크 tvN에서 방영되므로 TV로 직접 시청할 수 있는 선택권을 가지고 있다. 다음 섹션에서는 에피소드 13의 짧은 예고편과 에피소드 12의 하이라이트에 대한 짧은 재검표를 공유하기 때문에 스포일러스가 앞으로 나올 것이다. 첫 11편을 보지 않았다면 지금 바로 넷플릭스로 가면 볼 수 있다.

청소년 에피소드 13 스포일러의 기록
다음 회(에피소드13)에서는 드디어 해호가 방대한 소셜미디어를 통해 (유기적인 팔로워가 아니라 간섭하는 어머니가 사준 것)의 진상을 알게 된다. 그는 당연히 엄마에게 이런 짓을 했다고 화를 내겠지만, 이 시점에서 어떻게 알아내는지 알 수 없다(우리의 추측으로는 박도하가 폭로할 것이다). 사민기는 영남에게 끔찍한 아버지라고 사과하고 아마도 그가 TV 광고로 벌어들인 돈을 그에게 건네줄 것이다. 혜준과 정하의 관계는 왜 해효를 먼저 불렀는지, 왜 자신이 아닌지를 묻는 등 험난한 길을 걷고 있는 듯하다. 마지막 회 마지막 작은 예고편에서 우리가 모을 수 있었던 것은 이것뿐이었다.

청소년 에피소드 12 재점검 기록
12화 혜준과 해효가 드디어 말다툼을 하는 것을 본다. 혜준은 헤어진 여자친구 지아를 자신의 일에 끌어들인 것에 대해 질책하고(해효는 일찍이 혜준이 게이라는 소문을 불식시키기 위해 지아를 인터뷰하도록 설정해 놓았었다), 해호는 그를 배은망덕한 사람이라고 되받아친다. 혜준이 진우와 해나가 사귀는 사실을 알고 있었다는 사실을 알게 되면서 일이 꼬이게 되었다. 분명히 두 절친은 정하의 애정을 고려하지 않아도 싸울 것이 많다. 한편, 해나의 엄마는 그녀가 진우와 데이트를 할 수 있도록 허락하지만, 어떤 종류의 미래도 함께 하는 것을 금지하고 있다. 그녀는 해나가 진우에게 임신을 할 수 없다는 것을 분명히 말하고 있다. 왜냐하면 두 사람의 결혼은 허용되지 않기 때문이다. 그녀는 자신의 명령에 따르지 않으면 부자 자식 특권을 취소하고 자신의 우위를 주장하기 위해 하루 동안 해나의 자동차 열쇠를 빼앗으며 위협한다. 진우를 만나러 가는 해나에게 사랑한다고 말하는 해나에게는 조금도 가식이 없다. 이 둘은 그냥 너무 귀엽다.

다른 곳에서는 혜준이 정하에게 찰리 정에 대한 루머가 지아의 인터뷰에 의해 처리되어 이제는 정하가 자신의 여자친구임을 밝히면서 유튜브 방송을 할 필요가 없다고 말한다. 그의 새 드라마 촬영장에서 여배우가 새로운 메이크업 아티스트를 찾고 있다고 말하고 혜준이 정하의 이름을 제안하는 순간이 있지만, 이들의 교감은 멀리서부터 시시콜콜한 것으로 보이며 기자가 이들의 사진을 캡처한다. 정하는 이미 혜준의 전 여자친구 인터뷰를 보고 난감해하고 있지만, 혜준이 남자친구라고 장난스럽게 부르는 드라마 여배우를 엿들으면 상황이 더 어색해진다. 정하가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비가 내리기 시작하고 혜준이 생각난다. 그는 비행 중이어서 그녀의 전화를 받을 수 없다. 해효가 우산을 들고 도착해 정하를 집으로 태워다 준다. 그들이 그녀의 집에 도착했을 때, 그녀는 그를 말려달라고 초대했다. 정하와 해효가 어딘가로 향하는 비행기 안에서 수마일 떨어진 정하의 아파트 안과 혜준이 서로를 응시하며 에피소드는 지루하게 끝난다.

 

  강건문화TV

  jjn308@hanmail.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