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캠페인] 노년층의 디지털 소외에 대한 제안

백태현 | 기사입력 2020/10/05 [11:14]

[디지털 캠페인] 노년층의 디지털 소외에 대한 제안

백태현 | 입력 : 2020/10/05 [11:14]

 

  © 백태현 기자

 

[강건문화뉴스=백태현 기자] 디지털로 모든 것을 할 수 있는 시대 속 점점 작아지는 노인들에게, 평등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20대의 관점에서 문제를 풀어보고자 하는 이들이 있다. 바로 대학생 광고 연합 동아리 애드파워포용해조이다. 애드파워는 2011년부터 광고를 통해 사회의 움직임을 만드는 PBA(Powered By Adpower)를 진행하고 있다. 그리고 애드파워 내에서 하나의 사회적 문제에 대한 관심을 바탕으로 모인 포용해조는 디지털 기기에 익숙한 20대가 인식하지 못하면 쉽게 지나칠 수 있는 문제들을 알리고, 우리가 배려하는 것이 진정한 디지털 포용으로 나아가기 위한 첫 걸음임을 제시한다.

 

 

▲     ©백태현 기자

 

이들은 3가지의 키워드를 가지고 20대가 미처 알지 못했던 디지털 소외를 소개한다. 첫 번째는 무인 주문기 속언어로 인한 소외, 두 번째는 교통 수단의 이용 속 빚어지는 시간의 차이로 인한 소외, 세 번째는 금융 업무 해결을 위해 필요한 거리로 인한 소외이다. 3가지의 포스터를 통해 디지털 서비스 사용이 빈번한 20대의 편리한 일상과 노년층의 일상을 대조하여 20대로 하여금 디지털 소외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하게 만든다 

 

 

  © 백태현 기자



 

포용해조는 디지털 소외를 널리 알리기 위해 언택트 시대에 맞춰, 20대가 많이 사용하는 채널을 선택하였으며, 이 캠페인을 홍보하기 위해 인스타그램 계정(@digital_inclusion)을 개설했다. 이 페이지에는 이들의 포스터와 카드 뉴스들이 있다.

 

기사 작성 제보=김다은

bth8135@daum.net

 

 

 

 

 

 

 

 

 

 

 

 

사단법인 글로벌 작가협회 이사장
강건문화뉴스 발행인 대표이사
도서출판 강건문화사 대표
시민단체 사실련 사무총장
bth8135@daum.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