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밴쿠버통신] 지역사회의 대응에 감사

병원에서 지역사회의 코비드19대응에 감사하는 편지

전재민 | 기사입력 2020/06/24 [22:23]

[캐나다 밴쿠버통신] 지역사회의 대응에 감사

병원에서 지역사회의 코비드19대응에 감사하는 편지

전재민 | 입력 : 2020/06/24 [22:23]

[강건문화뉴스=전재민기자] 캐나다 비씨주 리치먼드시의 중국 커뮤니티는 COVID-19 확산을 막기 위해 "공격적인 예방조치"를 취했다. 아래의 사진처럼 밴쿠버 종합병원 ICU 직원이 지역사회에 감사  편지를 보냈다고 리치몬드뉴스가 보도했다.


 '캐나다의 중국 유전자: 소속감, 소유감, 기여감'의 공동저자인 케니 장은 리치먼드의 낮은 COVID-19 감염률로 인해 중국 지역 사회는 어느 정도 신용을 받을 만하다고 말했다.

 리치먼드 뉴스는 앞서 리치먼드가 그레이터 밴쿠버와 프레이저 밸리 지역에서 지금까지 88건으로 1인당 환자 수가 가장 적은 곳 중 하나라고 보도했다.

▲ richmond news에서  © 전재민


 "많은 사람들은 행운이 역할을 한다고 믿는다. 장 교수는 "중국 사회는 신의 축복 외에도 다른 곳에서 캐나다로 돌아온 뒤 자발적으로 집에서 격리하고 공공장소에 있을 때마다 마스크를 착용하는 등 곡선을 평평하게 만들기 위해 공격적인 예방조치를 취했다"면서 "조금의 책임도 먼 길을 간다"고 말했다. 장씨와 그의 친구들은 또한 국제 여행객들이 대중교통을 피하도록 돕기 위해 3월 초부터 공항 픽업 서비스에 참여하고 있다.

 "우리 가족과 친구들은 보통 픽업차 두 대를 타고 공항까지 가요. 승객들이 안전하게 귀가할 수 있도록 주차장에 1대만 남겨두기로 해 바이러스 확산을 막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장씨는 설명했다.

 "자료와 보고가 나오는 걸 보고 너무 안심이 됐다. 위챗을 통해 자원봉사를 하는 릴리 리는 "우리 그룹 멤버들에게 우리의 노력이 결실을 맺었다고 말했다"고 말했다.

 한편 리는 지난 2월 한 무리의 사람들을 조직해 공항에 막 착륙한 여행객들에게 수백 개의 케어 키트를 배포했다. 각각의 케어 키트에는 수술 마스크 5개, 물티슈 5개, 손 세정제 1병 등이 들어 있었다. 하지만, 리에 따르면, 모든 사람들이 자원봉사자들이 이 유행병을 퇴치하는 데 있어 어떤 역할을 했는지 이해하거나 감사하는 것은 아니다.

 "일부에서는 이 봉사활동을 정부에 맡기라고 하더니 '네 일이 아니다'고 하더군." 하지만 우리는 우리가 아끼는 같은 공동체에 살고 있으며, 모든 사람들이 할 역할이 있다"고 리는 말했다.
이란 현지 사회도 공공의 안전을 위해 희생을 치렀다.

 리는 또한 바이러스를 억제하기 위한 이란 공동체의 노력도 박수를 받아야 한다고 언급했다.
3월 초, 리는 이란 캐나다 의회 (ICC) 지도자들로부터 초청을 받아, 자기 분리를 하는 사람들에게 식료품을 배달하는 것에 대한 그녀의 자원 봉사 경험을 공유했다.

 3월 중순에 이란 지역 사회의 대표들은 보통 연간 2만 명 이상의 사람들이 모이는 이란의 새해인 노루즈를 취소해야 한다는 힘든 요구를 했다고 리 대변인은 말했다. 이 행사를 준비하기 위해 이미 적어도 2만 달러 반을 소비했다고 덧붙였다.

 리 교수는 "데이터를 통해 다양한 커뮤니티의 이러한 모든 노력이 리치몬드의 감염률이 상대적으로 낮은 데 기여했음을 알 수 있다"고 말했다.

 "우리는 서로 다른 언어를 말할 수도 있고 다른 문화권 출신일 수도 있지만, 우리는 모두 같은 목표를 향해 노력하고 있다"고 그녀는 덧붙였다.

 

  GCN 전재민 기자

  jjn308@hanmail.net

  • 도배방지 이미지

코비드 19 관련기사목록
  • [캐나다 밴쿠버통신] 지역사회의 대응에 감사
  •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