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수산 창업,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해수부, ‘해양수산 온라인 창업설명회’ 7월말까지 진행

백태현 기자 | 기사입력 2020/05/21 [10:52]

“해양수산 창업,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해수부, ‘해양수산 온라인 창업설명회’ 7월말까지 진행

백태현 기자 | 입력 : 2020/05/21 [10:52]

[강건문화뉴스 백태현 기자] 해양수산부가 코로나19 사태로 위축된 해양수산 분야 창업을 활성화하고 예비창업자와 창업기업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2020년 해양수산 온라인 창업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오는 21일부터 7월 말까지 진행되는 이번 설명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영상은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 유튜브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


창업설명회에서는 코로나19 등으로 인한 해양산업의 변화와 기회, 미래 해양산업이 경제에 미치는 영향 등을 알려주고 자금조달과 사업계획서 작성 방법 등 창업기업의 투자유치 전략도 공유한다.

 

또 고객과의 소통전략, 차별화된 마케팅 기법, 초기(예비) 창업자가 자주 묻는 질문에 대한 답변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유튜브 댓글창과 전자우편(incubating@kimst.re.kr)을 통해 질의하면 답변도 받을 수 있다. 해수부는 주요 질의응답을 하반기 창업 설명회에서 자주 묻는 질문 자료로 추가해 제공할 계획이다.

 

오영록 해수부 해양수산과학기술정책과장은 “해양수산 분야에서 성공적인 창업이 이뤄질 수 있도록 실무 중심의 온라인 창업 강좌를 마련했으니 창업을 준비하고 있는 해양수산인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해수부는 해양수산 분야에서 창업을 계획하고 있는 예비창업자와 창업 초기기업들을 지원하기 위해 사업화 자금 지원, 컨설팅 등 다양한 창업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창업기획자(액셀러레이터)의 창업기업 육성을 통해 창업기업의 매출액이 평균 3배 이상 증가하고 총 17억원 규모의 민간 투자를 유치하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b1555@gcn.news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