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경희대와 손잡고 감염재난 대응체계 플랫폼 구축한다

백태현 | 기사입력 2022/07/13 [11:35]

중랑구, 경희대와 손잡고 감염재난 대응체계 플랫폼 구축한다

백태현 | 입력 : 2022/07/13 [11:35]

중랑구, 경희대와 손잡고 감염재난 대응체계 플랫폼 구축한다

지난 6일 경희대학교와 감염재난 대응체계 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 협약 체결

보건소 필수기능 유지하면서 신속한 감염병 대응 가능하도록 하는 플랫폼 구축

 

▲ 중랑구, 경희대와 손잡고 감염재난 대응체계 플랫폼 구축한다  © 백태현 기자

 

중랑구(구청장 류경기)는 경희대학교(총장 한균태)와 보건소의 필수기능을 유지하며 감염병 대응이 가능하도록 하는 통합적 업무연속성(BCP) 플랫폼 구축 개발 연구를 시작한다. 지난 6일에는 중랑구청에서 감염재난 대응체계 구축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연구는 경희대학교 간호과학대학 윤은경 교수 연구책임으로 총 3년에 걸쳐 시행한다. 플랫폼을 통해 감염재난이 발생할 경우 신속하고 체계적으로 감염병을 관리하면서 기존 보건소 핵심 업무도 지속할 수 있도록 하는 인력관리 체계 구축이 목표다.

구는 앞으로 플랫폼 개발을 위해 함께 논의하고 코로나19 대응 경험 인터뷰 및 설문조사, 감염병 대응관련 자료 제공, 감염병 대응 시나리오 구축관련 현장 자문 등을 실시해 실질적인 인력관리 대비책을 마련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보건소는 코로나19 발생 이후 감염병 대응을 위해 법적 업무인 필수 업무를 제외하고 기타 업무를 중단한 바 있다. 구는 이번 연구를 기회로 보건소 고유의 업무를 수행하면서 감염병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특히 업무연속성 계획 플랫폼이 구축될 경우 관련 내용을 활용해 보건소 업무중단으로 발생할 수 있는 지역 주민의 불편을 최소화한다는 계획이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경희대학교와 함께하는 감염재난 대책 역량강화를 위한 연구에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이번 업무 협약을 계기로 재난 상황 속에서도 구민의 안전과 편의를 위해 흔들림 없이 업무를 추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강건문화뉴스=백태현 기자]

백태현 기자 bth8135@daum.net

사단법인 글로벌 작가협회 이사장
강건문화뉴스 발행인 대표이사
도서출판 강건 대표
문학포털 강건 대표
bth8135@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