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중랑구 청년 축제 기획단’ 모집

청년 축제는 청년이 만들어야 제 맛

장용희 | 기사입력 2021/06/03 [14:26]

‘2021 중랑구 청년 축제 기획단’ 모집

청년 축제는 청년이 만들어야 제 맛

장용희 | 입력 : 2021/06/03 [14:26]

  중랑구 청년 축제 기획단 모집 포스터       © 장용희 


-
오는 620일까지 청년 문화 기획 역량강화 위한 축제 기획단 모집

- 선정되면 9월 중순 열리는 청년축제 기획하고 운영 참여할 예정

 

[강건문화뉴스 = 장용희 기자] 중랑구(구청장 류경기)620일까지 청년축제를 직접 기획하고 만들 ‘2021 중랑구 청년 축제 기획단을 모집한다.

축제 기획단은 지역 청년이 주체가 되어 축제를 운영하며 문화 기획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마련됐으며 문화행사에 대한 애정과 열정이 넘치는 만 19~34세 중랑구 청년으로 모집할 예정이다.

모집인원은 10명으로 모집분야는 강연/공연팀(4) 취미클래스팀(3) 세레머니팀(3) 등이다. 축제 기획단은 7월부터 10월까지 활동하며 활동혜택으로 역량강화 교육프로그램 무료 수강과 함께 수료증 및 소정의 활동비가 제공된다.

또한 올 9월 중순 청년의 날을 맞아 열리는 청년축제를 기획하고 분야별로 운영에 참여하게 된다. 강연/공연팀은 청년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강연 등을 기획하고, 취미클래스팀은 건전한 취미 활동 향유를 위한 클래스들을 모집하며, 세레머니팀은 청년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담는 퍼포먼스 등을 제작하는 등 각 분야별로 청년들의 아이디어를 담아 참신한 청년축제를 꾸려낼 전망이다.

축제 기획단에 참여하고자 하는 중랑구 청년은 카카오톡 채널 중랑구 청년축제를 검색해 참가신청서를 작성해 신청하면 된다. 면접심사 후 629일 최종결과를 발표하며 선발자들에게는 개별통보 할 예정이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축제 기획단이 청년 스스로 축제를 만들어나가며 함께 소통할 수 있는 교류의 장으로 발전되길 바란다.”라며, “여러 현실적 문제들로 힘든 청년들에게 위로와 공감의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구는 지난해 12, 청년축제기획단을 통해 중랑구 온라인 청년축제를 개최한바 있다. 축제는 랜선 공연과 비대면 청년 고민 상담, 온라인 강연 페스티벌, 온라인 플리마켓 등으로 다양하게 꾸며져 지역 청년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문 의 : 중랑구청 일자리창출과 (담당자 신유진 02-2094-2273)

 

 

 

 

장용희 기자 forestgirlidea@daum.net

 

  • 도배방지 이미지

중랑구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 베스트